본문 바로가기
쓸만한 것들

아이피타임 나스 서버로 토렌트 사용해서 필요한 동영상, 프로그램, 음악 등 다운받기

by 구리구리 잡다구리 2018. 10. 31.

토렌트란 무엇인가?

쉽게 말하면 무료로 파일을 공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용량의 제한이 없고 하나의 파일을 조각으로  쪼개 프로그램 사용자끼리 인터넷 상으로 직접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영화, 음악, 드라마, 애플리케이션 등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서버에서 다운로드 받지 않아서 추적이 불가능하고 회원가입이나 성인 절차나 결제가 없이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의 저작권이 있는 자료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본인의 책임하에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PC에서 사용해서 다운 받을 수 도 있습니다. 단점은 시간이 굉장히 많이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하루 종일 PC를 켜 놓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피타임 나스 서버에 포함된 토렌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C를 켜 두지 않고 나스 서버가 걸어둔 자료를 알아서 다운 받는 기능이 있습니다. 

나스 서버가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 드립니다.

먼저 구글에서 토렌트 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그중에 하나 선택하셔서 토렌트 다운로드에 필요한 파일을 받습니다.

다운로드 서버 정보가 기록된 파일인 파일 확장자가 .torrent 파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일을 받아서 준비해 둡니다. 토렌트 파일은 용량이 굉장히 작아서 금방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피 타일 나스가 세팅되고 로그인 한 상태입니다.

왼쪽 메뉴 Torrent 설정에 들어가서 Torrent 다운로드를 실행으로 선택합니다. 나머지는 중단으로 하셔도 됩니다.

속도는 그대로 0으로 두시면 최대 속도로 다운로드 됩니다.

아래 다운로드 될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하기를 선택합니다.



① Torrent  메뉴를 선택합니다.

② ADD TORRENT 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아 놓은 확장자가 .torrent 인 파일을 선택합니다.

③ 그럼 자동으로 선택한 파일이 다운로도 되면서 

④ 다운로드되는 파일명들과 진행 과정이 나타납니다.

이 과정으로 반복하면 여러 파일을 동시에 걸어 두면 많은 파일들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그리고 PC는 껴서도 되구요.

볼일 다 보시고 나중에 나스서버에 들어와서 보면 파일들이 다 다운로도 되어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스서버를 보유해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용량이 많은 나스에서 파일을 직접 관리하거나 보관이 편리해서 너무 좋은 기능힙니다.

나스가 없으신 분들은 토렌트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필요한 자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기능으로 편리한 생활 되시면 좋겠네요!!


ipTIME NAS... IPTIME NAS... 1베이 ipTIME... ipTIME A60...

댓글